컨텐츠 영역

FAQ 이미지
  • 1. 시각장애 이용자입니다. 대체자료 제작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
    ① ‘제작 신청’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서를 발송합니다.
    ② 서책의 경우 도서관으로 우편 발송하고, 스캔 파일은 ‘제작 신청’ 게시판에 업로드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발송합니다.
    ③ 제작이 완료되면 신청자의 이메일로 알림 메시지가 전송됩니다.
    ④ 센스월드 도서관에서 열람이 가능합니다.
    ※ 도서 파일 요청 시 신청자의 이메일을 통해 VBF 형태로 제공됩니다.
    ※ 담당자 이메일 : itlolib@gmail.com / IT로열린도서관 주소 :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36 이삭빌딩 301호
  • 2. 점자도서관 사서입니다. 대체자료 제작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
    ① 자원봉사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클릭하시어 회원가입 후, 담당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로 사서 등록을 신청합니다.
    ② 제작을 원하는 도서의 서지사항을 입력한 후 파일을 업로드합니다.
    ③ 제작이 완료되면 이메일로 알림 메시지가 전송됩니다.
    ④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완성된 도서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합니다.
    ※ 담당자 전화번호 : 070-5168-2435 / 이메일 : itlolib@gmail.com
  • 3. 자원봉사자입니다.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  ① 자원봉사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클릭하시어 회원가입(본인실명인증)합니다.
    ② 온라인 강의(90분 정도)를 듣고 자원봉사활동 방법을 숙지합니다.
    ③ 제작 진행 중인 책을 골라 도서 원본과 자동 인식된 텍스트를 비교하며 가이드라인에 따라 올바르게 교정합니다.
    ④ 자신의 활동기록을 확인하며 봉사 20시간 누적 후 1365자원봉사센터로 자원봉사시간 인증요청을 합니다.
  • 4. 기업 사회공헌팀입니다. 저희 기업 소속의 직원들이 자원봉사활동에 다함께 참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  ① 자원봉사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클릭하시어 회원가입(본인실명인증)하시고 발급된 기관코드를 입력합니다.
    ② 온라인 강의(90분 정도)를 듣고 자원봉사활동 방법을 숙지합니다.
    ③ 기업별 지정된 책을 골라 도서 원본과 자동 인식된 텍스트를 비교하며 가이드라인에 따라 올바르게 교정합니다.